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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20만원) 지급 신청 Q&A

by treasure01 2023.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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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에서 전국최초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파주시 세대주라면 누구나!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20만원 신청하세요!

 

신청기간

2023 .2. 27.(월) ~ 3. 31.(금)

온라인: 9시 ~ 22시 / 오프라인: 9시 ~ 18시

※ 시행 첫 주차(2. 27. ~ 3. 3.)는 요일별 5부제 운영

 

 

1. 온라인 신청

신청기간

2월 27일(월) ~ 3월 31일(금)

운영시간 ▶ 9:00 ~ 22:00

​[5부제 운영]

5부제 운영기간 ▶ 2월 27일 ~ 3월 3일

[신청방법]

파주시청 홈페이지 접속(PC·모바일) ▶ 지원금 신청 팝업창 클릭 후 진행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 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 안정지원금 지급 홈페이지

relieffund.paju.go.kr

(신청 시작일(2. 27.)부터 접속 가능)

 

① PC·모바일 접속

② 휴대폰본인인증(경기도 지역화폐 카드)

③ 신청자 인적정보 및 신청금액 확인 후 저장

④ 신청접수(신청 완료 문자 전송)

⑤ 사용승인 문자 수신 후 사용 가능

※ 유의사항

- 온라인 신청 시 '본인 명의' 카드만 신청 가능 대리신청 불가

- 2023. 2. 6. 24:00 이후 읍·면·동 간 전입·전출자는 이전 주소지에서 신청(온/오프라인 둘 다 가능)

 

2. 오프라인(방문) 신청

신청기간

2월 27일(월) ~ 3월 31일(금)

운영시간 ▶ (월 ~ 금) 9:00 ~ 18:00

※ 토, 일요일, 공휴일(3월 1일) 접수창구 미운영

[5부제 운영]

5부제 운영기간 ▶ 2월 27일 ~ 3월 3일

[신청방법]

장소: 주민등록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구비서류: ① 신분증 지참 ② 신청서 1부(개인정보 제공 동의 및 위임 서명)

※ 동일 세대가 아닌 대리 신청일 경우,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 지참하여 대리신청 가능

※ 동의 없이 신청서를 허위 작성 시 형사 처벌될 수 있음


3. 지원금 지급

[지급방식]

지역화폐 파주페이카드(충전 방식)
온라인 ▶ 기존 보유 개인 파주페이카드(PC 및 모바일)

※ 온라인 신청 시 '본인 명의' 카드만 신청 가능, 대리신청 불가

오프라인 ▶ 파주페이카드(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발급 또는 기존 보유하고 있는 파주페이카드 충전

 

사용승인문자 수신 후 사용 가능(카드사 영업일 기준 1~3일 정도 소요)

▶ 온라인/오프라인 신청 시점 기준 다음날 오전 지급액 충전

(단, 금요일·토요일 신청 시 월요일 오전 지급)


4. 지원금 사용

[사용기간]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지급 승인일로부터 6월 30일까지

- 승인 시점 이후 결제 건부터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액에서 차감

- 최종마감일: 2023. 6. 30.

[사용지역]

파주 관내 전통시장 및 연매출 10억 이하 파주페이 가맹점

[사용제한]

- 사용기간 경과 시 사용 불가, 미사용액 환수

- 유흥 및 사행성 업종,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프랜차이즈 직영점 사용 불가

- 연간 매출 10억원 초과 업체 등 사용 불가

☎ 콜센터

031-940-8400


5. 자주 묻는 질문

지급대상 관련

1)  2월 6일 이후 타 시군 전입·전출자에 대한 지급 여부는?

□ 2월 6일 24시 기준으로 파주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면 모두가 지급대상임
단, 사용 지역은 파주시로 제한됨

□ 2월 7일 이후 타시군에서 파주시로 전입한 세대주는 지급 대상이 아님

2) 2월 7일 이후 읍면동 간 전입·전출자의 경우 신청방법은?

□ 2월 7일 이후 파주시 내 읍면동 간 전입·전출한 경우에 2월 6일 기준 주소지 읍면동으로 신청하여야 함

3) 한 집에 여러 세대주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도 각각의 세대주들이 신청할 수 있는지?

□ 한 집에 다수의 세대주가 등록되어 있어도 개별 세대주 모두 20만원의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음

4)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지급대상 외국인의 범위는?

□ 외국인은 세대주가 될 수 없기에 지급 대상이 아님


대리신청 관련

5)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을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이 대리신청 할 수 있는지?

□ 대리신청은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하며 세대주 혹은 세대원의 파주페이카드로도 신청 및 지급이 가능함

6) 동일 세대 내 세대원 대리신청 방법 및 절차는?

□ 온라인 방식 ▶ 대리신청 불가능

□ 오프라인 방식 ▶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직계존비속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형제자매에 한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리신청 가능

7) 동일 세대가 아닌 경우 대리신청이 가능한지?

□ 가족관계나 세대가 분리되어 있는 경우, 오프라인 신청에 한해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직계존비속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직계존비속이 없는 경우 형제자매까지 대리수령이 가능함

* 동일 세대가 아닌 대리신청의 경우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지참

○ 다만, 대리신청하는 경우에는 방문자가 아닌 지급대상자(세대주) 본인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함

8) 어르신, 거동불편자, 시설입소자 등 부득이하게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 대리신청이 가능한가?

□ 오프라인 신청일 경우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직계존비속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형제자매* 및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에 한해 대리인과의 관계가 나타나는 서류를 지참하여 대리신청 가능함

* 형제자매 대리신청 가능 범위: 직계존비속이 없는 경우, 요양병원 혹은 정신병원 입원, 수용시설 수용, 해외거주자 등의 형제자매

○ 다만, 대리신청하는 경우에는 방문자가 아닌 지급대상자(세대주) 본인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함

​(예시1) 세대원이 아닌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예시2) 대리인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인 경우, 신청자 및 위임자 신분증 사본, 해당 사회시설 입소확인서와 대리인의 근무확인서 첨부

 

사용방법 관련

9)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사용 가능 가맹점을 확인하는 방법은?

□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은 전통시장 및 연매출 10억원 이하 업소에서 사용 가능함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업소 및 사행성 업소 등은 사용이 제한됨

○ 파주페이 사용 가능 가맹점 확인 방법: 경기도 지역화폐 홈페이지 → 우리동네가맹점 → 가맹점 찾기

 

경기지역화폐

경기지역화폐

gmoney.or.kr

 

10)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은 지역(시군)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지?

□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은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파주시의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함

○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은 파주시 중소상공인 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타시군 사용에 제한을 두고 있음

11) 사용 시 내역이 문자로 안내되는지? 잔액 확인 방법은?

□ 파주페이카드 사용 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액으로 차감되는 내역은 문자로 안내됨

○ 파주페이카드는 파주페이 앱, 사용자포털(https://gmoney.usersite.co.kr/login) 및 고객센터 ARS(1899-7997)를 통해 사용내역 및 잔액 등을 확인할 수 있음

 

경기지역화폐

 

gmoney.usersite.co.kr

 

12) 잔액이 있는 기존 파주페이카드에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받은 경우,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이 기존 잔액보다 먼저 차감되는지?

□ 파주페이카드에 기존 충전된 잔액보다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이 먼저 차감됨


분실신고

13) 파주페이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 파주페이 앱, 사용자포털, 파주페이 콜센터를 통해 분실신고 가능

○ 파주페이 앱
앱 실행 → 메뉴(≡) → 카드 분실신고/재발급신고 → 카드 선택(신고하기) → 분실신고 하기 → 주의사항 확인 후 "확인" 선택 → 분실신고 완료

※ 오신청 시 분실신고 취소 가능, 재발급 신청 시 재발급 수수료 2,000원 징수

○ 사용자포털

https://gmoney.usersite.co.kr/login → 로그인 → 카드 분실신고 → 카드 선택(▼) → 분실신고

 

○ 파주페이 콜센터(1899-7997)

콜센터 연결 → 잔액조회, 분실신고 및 해제 선택 → 분실신고 → 생년월일(8자리) → 휴대전화번호 + # → 정보확인 → 보유카드선택 → 분실신고 완료

※ 분실신고 해제 방법: 분실신고 → 분실해제 선택

14) 행정복지센터에서 파주페이카드를 수령하여 무기명으로 사용하다가 분실한 경우 재발급 및 남은 잔액 사용이 가능한지?

□ 파주페이카드를 수령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재발급 받아 잔액 사용이 가능함

○ 파주페이카드 카드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파주페이 콜센터*를 통해 분실신고 가능

* 파주페이 콜센터 : 1899-7997(고객센터)


신청서 및 동의 확인대장

신청서 및 동의 확인대장.hwp
0.12MB

 



[출처: 파주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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