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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역사

by treasure01 2020. 10.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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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와 수소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자동차’에 관심이 많이지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내연기관 자동차의 배기가스 배출을 규제하고, 친환경 자동차 도입을 위한 각종 지원정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제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전 세계 국가들의 노력이 시작된 데 따른 움직임입니다.


전기차 역사

사실 전기차는 가솔린 자동차보다 먼저 개발되었습니다.
프랑스의 르노가 내연기관을 개발한 것이 1860년이고, 그보다 앞선 1834년, 스코틀랜드의 로버트 앤더슨이 최초의 원유 전기마차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1842년에 미국의 토마스 데트와 영국의 로버트 데이비슨이 더 실용적이고 성공적인 전기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이후 1860년대 프랑스 물리학자 가스통 플랑테가 축전지를 발명했고, 충전식 축전지(납축전지)의 등장으로 전기자동차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되기 시작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운전 조작이 간편하고 냄새와 소음이 적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상류층과 여성 운전자에게 관심을 끌게 되고,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1900년대 전기 자동차의 판매가 활발히 이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전기왕 에디슨까지 전기차를 출시했습니다.

1912년까지 전기 자동차의 생산과 판매가 정점을 기록하며 전기 자동차의 전성기가 이루어지는 듯했습니다.
자동차의 대량생산 시스템과 원유의 대량 생산이 가능해지면서 내연기관 자동차가 급부상하며 전기차의 사용량이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의 대중화를 이끈 T형 포드

 

지난 100년 동안 핵심 교통수단으로 활약해왔던 내연기관 자동차 퇴출은 이미 전 세계적인 흐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자연스럽게 전기차와 수소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자동차’가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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